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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서울시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대상과 신청방법

리키마루 2022. 5. 15. 19:36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시의 무급휴직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4차 무급휴직 지원금 지원

 

서울시는 소상공인 및 소기업 근로자 1만명을 대상으로 4차 무급휴직 지원금을 지원한다. 서울시는 정부 지원에서 소외된 소상공인과 소기업 근로자를 위해 지난 2020년 상반기부터 3차례에 걸쳐 총 3만6984명에게 무급휴직 지원금 345억원을 지급해왔다.  

 

무급휴직 지원금 대상

 

지원 대상은 지난해 4월1일부터 올 6월31일까지 월 7일 이상 무급휴직한 소상공인 및 소기업 등 서울 50인 미만 기업체 근로자 중 올 7월31일까지 고용보험을 유지하는 근로자다. 조선업, 여행업, 관광숙박업, 관광운송업, 공연업, 노선버스 등 소상공인 및 특별고용 지원업종 근로자를 우선 선정하며, 업체 당 최대 49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무급휴직지원금

 

1,2,3차 무급휴직 지원금을 받은 경우에도 이어서 신청이 가능하며, 무급휴직 근로자 지원금은 ‘근로자’의 통장으로 직접 입금된다.  

 

소상공인 및 특별고용지원업종 근로자를 우선순위로 선정하며, 예산 초과 시 현 기업체에서 고용보험을 장기간 가입한 근로자 순으로 선정한다.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기간

 

서울시 관계자는 "작년 하반기 코로나 재확산으로 일시 휴직자가 급증하고 올해 초 오미크론 확산 등으로 경영 어려움이 지속되면서 고용안정을 돕고 경기 활성화까지 생계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접수 기간은 이달 10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휴일과 주말에도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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