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맛집

리뷰 보고 뽑은 군산 맛집 베스트 10

리키마루 2023. 4. 20. 19:56

군산은 전라북도 서북부에 있는 시입니다. 전라북도의 유일한 항구도시입니다. 군산의 가볼만한곳으로는 고군산군도, 테디베어뮤지엄, 새만금방조제, 은파호수공원등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뷰 보고 뽑은 군산 맛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이성당

 

이성당

 

군산 중앙로에 위치한 이성당은 대한민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빵집이다. 이 집의 대표적인 빵은 앙금빵과 야채빵으로, 매일 정해진 시간에 몇 차례나 나오지만 이 두 개의 빵을 위한 별도의 대기줄도 있을 만큼 인기가 있다. 대기인원이 많은 경우 그 1인당 구매할 수 있는 빵의 개수를 제한하기도 한다. 유명한 빵 말고도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샌드위치, 밀크셰이크 등도 인기가 좋다.  

 

주소: 전라북도 군산시 중앙로 177 

 

이성당

 

2. 한일옥

 

한일옥

 

군산에 위치한 한일옥은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인 초원사진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군산을 방문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한일옥에 방문하게 되면 입구에서 태극기와 천하대장군, 천하여장군의 석상이 반겨준다. 한일옥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무우국과 육회비빔밥이다. 테이블 위에는 김가루와 고추가루, 후추가루가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곁들여 먹으면 된다.   

 

주소: 전라북도 군산시 구영3길 63  

 

한일옥

 

3. 바다회집

 

바다회집

 

 

명이나물과 탱탱한 회의 환상적인 조합, 건축문화상에 빛나는 바다회집 현대코아점은 34년 전통의 전북 군산 토박이 횟집으로 한결같은 맛과 친절함으로 한번 찾으면 언젠가 다시 찾게 되는 곳이다. 돌판 위에 올려진 회는 신선하고 탱탱한 식감으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찬으로 나오는 명이나물과 함께 싸 먹으면 지금껏 먹어왔던 회 맛은 온데간데없고, 새로운 회맛을 눈뜨게 한다. 건더기마저 푸짐한 매운탕은 칼칼한 국물 맛이 밥을 부르고,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이밖에도 생선구이, 튀김, 초밥 등 30여 가지의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주소: 전라북도 군산시 문화안길 11 

 

바다회집

 

4. 유락식당

 

유락식당

 

 
 

1981년 문을 열어 40여 년 동안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점으로 손님에게 최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곳이다. 재료 구매부터 손질까지 밑반찬으로 나오는 음식 하나하나를 직접 만들고 관리하고 있으며, 꽃게장은 포장 판매하고 있어 찾는 손님이 많다. 김정례 대표는 한국외식업 표창장을 받는 등 군산에서 신선한 해물요리를 만날 수 있다.    

 

주소: 전라북도 군산시 해망로 146-25 

 

유락식당

 

 

 

5. 최동민양푼갈비 군산본점

 

최동민양푼갈비 군산본점

 

최동민양푼갈비 본점은 전북 군산의 수송동에 있다. 사과, 배, 키위 등 신선한 과일을 포함한 10가지의 각종 양념을 자체 개발했다. 얼큰하면서도 깊은 맛인 48시간 이상 숙성시킨 돼지갈비를 서민의 상징인 양푼에 담아 맛볼 수 있다. 파김치와 갈비의 조화가 어우러진 양푼갈비를 주문하면, 생선구이, 치즈계란말이, 콩나물국, 생선까스 등의 푸짐한 사이드 메뉴가 제공된다. 아파트 단지가 많은 곳에 식당이 있어 현지인의 방문도 많은 맛집이다. 매장 내부는 토속적인 인테리어와 테라스 느낌의 테이블 좌석도 배치돼있고, 푸짐한 양의 식사가 가능하고, 단체 모임 하기에도 적당해 군산 대표 맛집으로 인기가 높다.  

 

주소: 전라북도 군산시 수송안5길 4  

 

최동민양푼갈비 군산본점

 

6. 스위트인디아

 

스위트인디아

 

전라북도 군산시에 위치한 스위트인디아는 인도 커리 맛집으로, 양고기, 소고기, 닭고기, 새우, 야채 총 5가지의 맛의 커리를 판매하고 있다. 탄두리에서 구워낸 인도 전통빵인 난은, 일반, 갈릭, 버터, 허니 4가지의 맛이 준비 되어 있어, 취향에 맞는 커리와 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주소: 전라북도 군산시 거석길 36 

 

스위트인디아

 

7. 토실배기

 

토실배기

 

전라북도 군산시 지곡동, 군산 예술의전당 근처에 있는 토실배기는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노포로 오래된 맛집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차돌박이, 생삼겹, 대패 삼겹살을 먹을 수 있지만 무엇보다 고기와 채소가 푸짐한 돼지불고기 백반은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인기 많을 만큼 유명하다. 음식을 주문하면 매콤하고 짭조름한 낙지 젓갈, 계란찜, 신 김치, 깻잎 등 푸짐하고 다양한 밑반찬이 제공된다. 특히 구수한 된장찌개가 일품이며, 평일에는 직장인 손님의 방문으로 만석을 이루기도 한다. 주차장은 따로 마련돼 있지 않아 근처 골목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입식과 좌식 테이블이 있어 취향대로 골아 앉을 수 있다.    

 

주소: 전라북도 군산시 상지곡안4길 7-1   

 

토실배기

 

 

 

8. 만남스넥

 

만남스넥

 

만남스넥은 군산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메뉴인 잡탕을 파는 분식집이다. 잡탕은 떡, 만두, 라면, 어묵 등을 넣고 같이 끓인 메뉴인데, 떡볶이나 라볶이보다 국물이 많고 부재료가 풍부해 잡탕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군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색 있는 음식이다. 잡탕 외에도 여느 분식집에서 볼 수 있는 떡볶이와 라면, 김밥 등을 판매한다. 또한, 김밥도 초장에 찍어 먹을 수 있도록 새콤한 초장이 함께 나오는데, 현미밥으로 싼 김밥에 초장을 찍어 먹으면 보다 풍성한 맛이 느껴진다. 흔한 메뉴인 분식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군산 맛집이다.  

 

주소: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67-3

 

만남스넥

 

9. 오구이

 

오구이

 

오구이는 전라북도 군산시 오식도동, 새만금방조제, 선유도 가는 길에 만날 수 있는 트렌디한 일식 전문점이다. 모둠초밥, 연어초밥, 회덮밥, 장어덮밥처럼 간단한 식사부터 고급 요리와 생선회, 튀김, 구이, 탕 등 술안주까지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내부는 블랙과 화이트톤의 편안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이며, 안쪽으로는 프라이빗 한 룸 형태의 좌식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어 단체 회식, 가족모임, 데이트 장소로 좋다. 주변에 호텔과 숙소가 있어 군산 여행을 온 관광객들도 방문하기 좋은 일식 레스토랑이다. 시그니처 메뉴인 지라시 스시는 성게알인 우니, 광어, 참치 등살, 오도로, 연어 등이 들어간 잘게 썬 회로 별미이고, 숙성된 장어구이가 듬뿍 올라간 우나기 쿠로텐동도 대표적인 메뉴이다.     

 

주소: 전라북도 군산시 새만금산단1로 3   

 

오구이

 

10. 남도밥상

 

남도밥상

 

군산 비응항에서 새만금 방조제를 따라 바닷길을 달리면 선유도가 나온다. 남도밥상은 선유도 해수욕장 가까이에 있는 한식집으로, 군산에서 유명한 별미인 박대구이를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박대는 가자밋과 생선으로, 납작한 모습이지만 머리 부분이 특이하게 생겼다.

 

남도밥상에서 맛볼 수 있는 박대구이는 반건조 상태로 말린 후 기름에 튀기듯이 굽는 방식인데, 고소하고 바삭한 맛이 일품이다. 담백하며 짜지 않고 간이 적당하다. 정식을 시키면 바지락탕이 함께 나오며 국수사리를 따로 주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꼬막회무침과 해물파전, 황태 바지락해장국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선유도 해수욕장, 망주봉, 대장봉, 장자도 등의 관광지가 가까이 있어 함께 둘러보면 좋다.  

 

주소: 전라북도 군산시 선유북길 83 

 

남도밥상

 

이상으로 리뷰 보고 뽑은 군산 맛집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정보

 

 

군산 가볼만한곳 지금확인

 

 

 

전주 가볼만한곳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