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맛집

방문 리뷰 보고 뽑은 부산 기장 맛집 베스트 10

리키마루 2023. 4. 16. 20:43

기장군은 부산광역시의 동북부에 위치한 군입니다.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유일한 군이며,  대한민국에서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군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문 리뷰를 보고 뽑은 기장 맛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국보미역본점

 

국보미역본점

 

부산 기장 특산물인 기장미역으로 만든 미역국을 판매하는 곳으로, 부산의 주요 관광지로 손꼽히는 기장에 위치하고 있다.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과 현대의 세련미가 어우러진 2층 건물로 부산의 넓고 푸른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기장에서 유일하게 기장미역을 이용한 미역국을 판매하는 음식점이기도 하다.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공수1길 3 

 

국보미역본점

 

2. 죽도횟집

 

죽도횟집

 

현 위치에서 46년째 운영중인 죽도집은 붕장어 전문점으로 회, 찜, 구이, 무침 등 붕장어를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국내 유일한 붕장어 국과 찜을 개발한 곳이다. 탈수기에 탈수한 다른 집과는 달리 직접 붕장어를 칼로 잘게 썰어서 물기를 짜는 방식을 고수하며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콩가루가 뿌려진 채소를 제공하여 눈처럼 소복이 쌓인 붕장어 회를 초고추장에 비벼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붕장어 요리 뿐만 아니라 제철 활어회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도 맛볼 수 있다. 30여 대 주차 가능한 전용 주차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연화1길 215  

 

죽도횟집

 

3. 원조짚불곰장어 기장외가집

 

원조짚불곰장어 기장외가집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에 있는 원조짚불곰장어 기장외가집은 1991년 3월 짚불곰장어를 상품화하여 식당을 시작하게 되었다. 원조짚불곰장어 기장외가집이 시초가 되어 지금의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공수마을에 짚불곰장어 집성촌이 형성되었다. 짚불곰장어 이외에 양념곰장어, 소금구이, 매운탕을 메뉴로 하고 있으며, 포장도 가능하다. 1994년 kbs-tv 생방송 "전국은 지금"에 짚불곰장어 최초 방송되었으며 모닝와이드, 고향길맛기행, 고향이보인다, 생방송투데이, 생생정보통, 무한지대큐, VJ특공대, EBS "한국기행 기장편" 등에 방영되었으며 1995~7년 조선일보, 동아일보, 경향신문 등 별미 음식 맛집으로 소개되었다.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공수2길 5-1  

 

 

 

4. 포에버얌 부산기장점

 

포에버얌 부산기장점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온정 방파제 입구에 있는 포에버얌 부산기장점은 베트남 음식점이다. 소고기와 닭고기, 10여 가지의 채소와 향신료로 6시간 동안 직접 우려낸 진한 육수로 만든 베트남식 쌀국수를 선보이는 곳으로 대표 메뉴는 왕갈비쌀국수와 분쨔다. 이 외 소고기쌀국수, 매운우삼겹쌀국수, 돼지고기파인볶음밥, 분보싸오 등도 있고, 마리네이드한 제주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채소를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먹는 월남쌈도 인기 메뉴다. 인근에 해동성취사, 신평해안소공원배조형물전망대, 일광해수욕장 등이 있다.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문오성길 43 

 

포에버얌 부산기장점

 

5. 못난이식당 기장점

 

못난이식당 기장점

 

제주도에서 잡은 갈치로 요리하는 갈치구이와 갈치 찌개 맛집이다. 기존에는 기장시장 안에 있었는데, 입소문이 나 현재 위치로 확장 이전하였다. 오동통하게 오른 살을 발라 먹는 구이부터 호박이 들어가 더욱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갈치 찌개까지, 갈치 요리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2인분을 시켜도 살이 도톰하고 튼실해서 4인이 먹어도 배부르다. 쌈 채소로는 다시마, 양배추, 배추가 나오며 곁들임으로 주문할 수 있는 멸치 회 무침도 특미이고 소주 안주로도 좋다. 상추에 윤기 자르르한 쌀밥 한 숟갈 올려 통통한 갈치 살에 멸치젓 올려 먹으면, 그야말로 감칠맛이 입안을 가득 채울 것이다.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차성동로73번길 12 

 

못난이식당 기장점

 

6. 기장끝집

 

기장끝집

 

기장에서 전복죽 하나로 손님들 입맛을 사로잡는 기장끝집이다. 주문과 동시에 죽을 끓여준다. 메인인 전복죽이 압력밥솥 채 나오고, 소쿠리에 신선한 해산물이 한 상으로 차려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전복죽과 궁합이 좋은 파김치, 젓갈, 묵은지 등 12가지 밑반찬도 인기 비결이다. 전복죽의 비법은 참기름으로 풍기의 부모님이 만들어 보내준다. 된장도 부모님이 직접 농사지은 콩으로 메주를 쒀 5번 이상 간수를 뺀 소금으로 장독에 담근다. 고춧가루도 풍기산이고, 조선간장도 부모님이 만든 메주로 제조한 수제 간장을 사용한다. 넓은 전용 주차장이 있어 편리하다. 달음산, 임랑해수욕장이 인접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주소: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895 1층 

 

기장끝집

 

7. 마포면옥

 

마포면옥

 

마포면옥은 기장군 장안읍에 있는 밀면 맛집이다. 간장 베이스의 육수도 좋고, 쫄깃쫄깃 기장 밀면의 면발 익힘 정도도 손색이 없다. 보통의 식당들은 풀어서 먹으라고 양념장을 한 숟가락씩 퍼주는데, 이 집은 면발에 조금만 묻혀준다. 마포면옥 밀면이 보통, 중, 대 사이즈 관계없이 가격이 동일하고, 밀면은 물밀면과 비빔밀면이 있다. 이외 찐만두와 갈비탕도 인기 있는 메뉴다. 매장 내부는 꽤 넓은 편이고 인근에 임랑해수욕장, 은진사, 박태준기념관 등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월내2길 10-36 마포면옥

 

마포면옥

 

 

8. 바릇식당

 

바릇식당

 

바릇은 ‘바다’의 제주 방언으로, 바릇 식당에서는 직접 삶고 만드는 쫄깃쫄깃한 국내산 새꼬막 무침, 비빔밥과 소고기 육전을 즐길 수 있다. 밥그릇에 소스를 적당량 덜어 콩나물을 넣고 김에 싸 간장게장 소스로 마무리하면, 입안 가득 퍼지는 바다의 향을 느낄 수 있다. 기장 맛집답게 대기가 필수이기 때문에 평일을 추천하고, 테이블잉 앱을 통하여 미리 자리를 잡아 대기하면 현장에서 번호표를 뽑아 기다리는 것과 같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몇 팀의 대기가 있는지 자리 확인도 가능하다.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문오성길 61 

 

바릇식당

 

 

9. 어느멋진날

 

어느멋진날

 

바다가 바로 앞에 펼쳐지고 넓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일광해수욕장을 바라보는 오션뷰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고 있는 어느멋진날은 전복과 새우 요리가 일품이다. 대표 메뉴는 전복 내장을 넣어 볶은 전복밥과 고소한 버터에 노릇노릇 구워진 전복버터구이며 주문 즉시 조리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걸리지만 품질 좋은 전복의 풍미를 맛보면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다. 해수욕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면 넓은 주차장에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은 부산 기장 맛집 ‘어느멋진날’에서 보양식을 즐겨보자. 전복죽과 전복밥은 포장도 가능하다.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기장해안로 1286 

 

어느멋진날

 

10. 철마연밥

 

철마연밥

 

기장 맛집 철마 연밥은 한상 가득 다양한 밑반찬이 나와 한 끼 든든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한우 갈비 정식과 돼지갈비 정식으로 미리 구워 놓은 고기 그릇 아래 워머를 놓아 식사 내내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연근, 대추, 호두, 해바라기씨, 찹쌀 등의 재료를 넣어 만든 연밥은 연잎의 향과 쫄깃쫄깃한 찰밥의 식감으로 한 입만 먹어도 건강해지는 기분이다. 연잎 향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어 막국수와 돼지고기 메뉴도 있다. 좌식과 입식 테이블로 이루어진 가게 내부는 주말이나 점심시간 방문 시 대기가 있을 수 있다. 또 원하는 좌석 타입이 있다면 대기할 때 미리 직원분께 얘기하여야 한다. 근처에 아홉산 숲이 있어 나들이 코스로 안성맞춤이다.   

 

주소: 부산 기장군 철마면 웅천리 324-6

 

철마연밥

 

이상으로 부산 기장군의 방문 리뷰 보고 뽑은 맛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정보

 

 

부산 가볼만한곳 바로가기

 

 

부산 맛집 지금 확인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