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포츠

서라벌cc 이용요금 및 코스공략법

리키마루 2024. 3. 31. 15:57

서라벌cc는 경북 경주에 위치해 있으며 2005년 개장했으며 사계절 자연의 다채로운 변화를 감상할수 있는 뛰어난 조망을 자랑하는 골프장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라벌cc 이용요금 및 코스공략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라벌cc

 

서라벌cc 이용요금

 

서라벌cc 요금

서라벌cc 코스공략법

 

힐코스

 

서라벌cc

 

내리막 홀이면서 티에 서면 그린까지 잘 보이며 거리가 길지 않아 쉽게 투온을 할수 있으나 그린 앞에 벙커가 있어 길게 치는 것이 좋다.   

 

서라벌cc

 

티에서 건너 치는 홀로 티샷의 방향에 따라 거리차가 많이 난다. 최대한 페어웨이 우측방향으로 하면 가장 좋고 그린은 좌측 방향으로 열려 있으므로 우측으로 직접 공략하는 것 보다는 좌측방향이 좋다. 

서라벌cc

 

그린의 우측에 암벽과 긴 벙커로 둘러 싸여있어 부담스러운 홀이나 그린이 약간 오르막에 위치하므로 짧은 것 보다는 길게 치는 것이 훨씬 낫다.  

 

서라벌cc

 

오르막이면서 거리가 긴 파4홀로 그린의 바닥이 보이지않고 투 온을 하기가 어려운 홀이다. 티샷은 최대한 좌측 페어웨이 쪽으로 보내야만 그린 방향이 좋아진다. 세컨샷도 약간 길게친는 것이 좋다.  

 

서라벌cc

 

티에서면 그린까지 한눈에 다 보이므로 짧아 보이지만 페어웨이 중간 지점부터 그린까지 다시 오르막이고 그린 앞쪽에 벙커들이 있어 투 온이 쉽지 않은 홀이다. 티샷은 좌측 헤어웨이 쪽으로 보내고 세컨샷도 그린의 좌측 방향으로 들어가면 편안하다.  

서라벌cc

 

힐 코스 중 가장 높은 상단부에 위치하여 전체코스가 한눈에 펼쳐지는 홀이다. 그린은 자연봉우리 위에 앉혀 있어 산위에 떠있는 홀처럼 보이고 그린 앞의 벙커가 뒤쪽의 한 그루의 소나무가 어우러진 홀이다.   

 

서라벌cc

 

약간 오르막 파4홀로 거리는 짧지만 그린 좌우의 벙커들이있어 그린의 중앙으로 정확하게 들어가야 한다. 티샷은 약간 우측 페어웨이 쪽으로 하는 것이 좋다.   

 

서라벌cc

 

내리막 홀로 페어웨이는 2단으로 되어있어 페어웨이 우측의 벙커 방향으로 보내면 그린까지 편안하게 갈수 있고 좌측으로 약간 가로 질러 가면 거리의 이득은 보나 그린 앞의 벙커가 막고 있어 어프로치가 편하지는 않다. 

 

서라벌cc

 

내리막 홀로 넓은 헤어웨이가 펼쳐지고 그린의 우측 뒤쪽으로 암벽을 자연 그대로 살아있어 그린을 받쳐주고 있다. 티샷은 페어웨이의 우측보다는 좌측으로 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그린은 정면으로 열려 있으나 그린의 우측방향이 좀 더 안전하게 공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레이크코스  

 

서라벌cc

 

내리막 첫 홀로서 티에 서면 시원스럽게 패어웨이, 연못, 대형벙커, 그린이 한눈에 들어오는아름다운 코스이다. 티에서는 호쾌한 티샷을 할 수 있도록 넓고 편안하게 조성되어 있고 그린은 연못의 벙커를 따라있고 티샷은 우측 페어웨이 방향이면 좋다. 

 

서라벌cc

 

파4홀이면서 투 온이 어렵지 않은 홀이다. 페어웨이 티샷 랜딩지점까지 내리막 홀이고 그린까지는 거의 수평이라 그린의 바닥을 잘 읽을 수 있다. 티샷은 페어웨이 좌측보다는 약간 우측 방향으로 하면페어웨이 가운데로 들어 올수 있고 방향이 좋고 장타자라면 쉽게 투 온을 할 수 있다.   

서라벌cc

 

연못과 계류가 하나의 연못을 끼고 좌우에 함께 있는 홀이다. 우측에 대형 연못이 있고 약간 오르막이지만 넓은 페어웨이와 벙커, 그린이 한눈에 보이는 홀이다. 페어웨이의 우측 벙커와 좌측 벙커는 물론이고 그린의 앞쪽 우측벙커가 계류를 따라 티에서 잘보이고 티샷은 우측페어웨이 쪽이 좋다.   

 

서라벌cc

 

내리막 홀로 우측의 계류와 연못이 아름답게 펼쳐지고 반도형으로 이루어진 그린은 연못위에 떠있는 것 같아 보인다. 페어웨이에 벙커들이 포진하고 있으나 페어웨이가 넓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고 세컨샷을 할때는 반도형 그린이라서 정확한 샷을 요구한다. 

 

서라벌cc

 

그린 뒤쪽이 들여 있어 그린 바닥이 다 보이지만 좌측의 연못과 벙커가 있어 심리적 부담감이 큰 홀이다. 좌측 방향보다는 약간 우측방향으로 들어가는 것이 더 좋다.   

서라벌cc

 

티에 서면 그린이 한눈에 보이고 거리가 짧아 쉽게 투 온을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막상 티샷은 내리막이기는 라지만 연못을 건너가야 하는 부담감이 있고 세컨샷 또한 그린까지 약간 오르막 홀로서 투 온을 하기가 어려운 홀이다. 그린의 좌측방향이 어프로치를 하는 데는 편안하다.

 

서라벌cc

 

티에 서면 그린이 가까워 보이나 실제 제 거리를 다 봐야 한다. 계류를 건너애 하고 그린 앞의 벙커와 그린 뒤쪽에 벙커가 있으므로 오히려 정확한 거리감이 요구한다. 짧은 것 보다는 긴 것이 낫다.  

 

서라벌cc

 

가장 긴 오르막 홀로서 그린의 방향이 약간 좌측으로 꺾여 있어 쓰리 온이 어려운 홀이다. 티샷과 세컨샷은 좌측방향으로 하면 거리에 이득을 볼수있으나 좌측엔 벙커 등이 있어 쉽지 않다. 그린은 2단 그린으로 되어 있어 약간 길게 치면 좋다.  

서라벌cc

 

거리도 길면서 오르막 홀로 쉽지 않은 홀이다. 티샷은 우측보다는 약간 좌측 페어웨이 쪽으로 보내면좋고 세컨샷에서 그린이 잘 보이지 않지만 짧게 치는 것보다는 길게 치는 것이 좋다.     

 

* 함께보면 좋은정보

 

 

골프엘보 도움되는운동

 

 

혈당 낮추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