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항구도시 부산은 사계절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합니다. 해운대, 광안리, 송도는 여름이면 전국에서 온 피서객으로 붐빕니다. 밤이면 해운대와 광안리 일대에 환상적인 야경이 펼쳐지고 육지에서는 볼수없는 시원한 바다뷰를 감상할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 맛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신가야밀면
밀면 전문점인 가야밀면은 부산의 3대 밀면 중 하나로 50년의 역사와 2대째 가업을 운영 중인 곳으로 가야동 동의대역에 있다. 부산에는 유난히 ''''~~가야밀면''''이란 상호의 밀면집이 많은데 이는 가야밀면 본점(창구네 밀면)의 밀면이 워낙 유명해 상호를 그냥 사용하면서 생긴 곳들로 이곳 가야밀면 본점과는 전혀 상관없는 곳이다. 밀면은 부산의 대표 음식 중 하나로 물 밀면과 비빔 밀면 모두 인기이다.
가야밀면은 메밀과 밀가루를 섞어 만드는데 면은 가게에서 직접 뽑아 사용하고 주문이 들어가면 면을 바로 삶아 만들어 준다. 좁은 골목길에 있는 가야밀면에 들어서면 주문을 하고 결제를 하면 주문한 음식에 맞춰 코인을 준다. 코인을 받아서 자리를 잡고 앉아 직원에게 보여주면 주문한 음식들이 나온다. 물과 육수는 셀프로 가져다 마셔야 한다. 가야밀면의 육수는 한약재를 넣고 끓여 특별한 맛이 있다.
밑반찬으로는 무채가 나오고 매콤한 양념장과 잘 삶아진 고기, 무채와 오이가 올라가 있어 쫄깃한 면하고 특별한 맛이 나는 육수가 잘 어우러져 깔끔한 맛이 좋다. 최근에 ''''가야 창구네 밀면''''으로 이름이 바뀌었는데 아들이 운영을 맡게 되면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한다. 이름만 바뀌었지 그 맛은 50년 전통 그대로의 맛을 지키고 있다.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492번길 12
2. 금수복국(해운대본점)
금수복국 해운대본점은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 있다. KBS 1TV 시사 교양 프로그램 한국인의 밥상 등 여러 방송을 통해 소개된 바 있다. 찌개 끓이는 용도로 쓰던 뚝배기를 복국에 처음 도입하여 1970년 4월에 식당 문을 열었다. 대표 메뉴는 은복으로 요리와 지리와 탕이다. 이 밖에 말복지리탕, 활복지리탕, 복튀김을 판다. 자격증이 있는 요리사가 조리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철저하게 독을 제거하는 과정을 거친다. 음식점은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에서 가까우며, 주변에 해운대해수욕장, 해운대온천센터, 솔밭예술마을이 있다.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1로43번길 23
3. 백화양곱창
부산 자갈치역 6번과 8번 출구사이 골목길에는 50년 이상 부산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양곱창 가게가 모여 있다. 평일에는 일본관광객과 현지인들이, 주말에는 전국에서 모여든 여행자들이 주 고객이다. 백화양곱창 한 곳에서 하루에 소 십여 마리 분 양곱창이 연탄불에서 환골탈태한다. 주문과 동시에 연탄불이 올라오고 쫄깃한 양과 지방질이 많아 고소한 대창과 소창 그리고 독특한 식감의 염통이 함께 나온다. 가격은 300g에 25,0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식당 분위기는 실비집 형태로 친서민적이다. 아주머니가 바텐더처럼 가운데 앉아서 연탄불에 직접 구워준다. 마늘소스 간장양념이 살짝 베인 소금구이는 특제소스에 찍어 먹는데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양념을 최소화한 상추겉절이와 시원한 동치미가 기름기 많은 양곱창과 잘 어울린다.
주소: 부산 중구 자갈치로23번길 6
4. 메르씨엘
해운대에서 즐기는 프랑스 과자와 요리, 하늘과 바다가 만나는 해운대 달맞이길에 프렌치 퀴진 레스토랑인 메르씨엘이 있다. 이곳 1층에서는 프랑스 과자와 함께 오후의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2층 레스토랑에서는 전통적인 프랑스 요리를 윤화영 셰프의 방식으로 바꾼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다. 미식 도시 리용의 전통 레시피를 따른 깊고 진한 맛의 떼린, 레드와인과 소고기 육수에 오랜 시간 브레이징해 놀랄 정도로 부드러운 소갈비찜 부르기뇽, 부르봉산 生바닐라빈 커스터드크림과 프랑스산 버터만 사용한 퍼프 페이스트리 밀페이유는 맛보지 않으면 후회할지도 모른다.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65번길 154
5. 신기산업
부산광역시 영도구 청학동에 있는 신기산업은 사옥을 개조해서 카페로 운영하는 곳이다. 총 5층 건물로 4층 사무실을 제외하고 지하 1층에는 신기 잡화점, 1층 주차장, 2층부터 5층 옥상까지 카페로 운영한다. 길 꼭대기에 위치해 영도 앞바다와 부산항대교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다. 넓은 주차장과 멋진 전망을 가진 신기산업의 대표메뉴는 초콜릿과 콜드브루가 어우러진 베이스에 코코넛 크림이 올라간 신기라떼이고, 다양한 커피와 라테, 에이드, 차 종류가 구비돼 있다. 주변에는 흰여울문화마을, 용두산공원, 비프광장, 봉래산 등이 있다.
주소: 부산광역시 영도구 와치로51번길 2
6. 재기돼지국밥
백종원의 3대천왕 10회에 ''부산 3대 돼지국밥''으로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이 있으며, 백종원님이 직접 방문해 고기의 양이 많다며 감탄하고 간 국밥집이다. 토렴방식으로 밥과 국을 끓여서 깊고 깔끔한 맛이 난다. 오랜 전통이 느껴지는 맛이다. 주변 유명관광지로 ''흰여울 문화마을'' 이있다.
주소: 부산광역시 영도구 절영로49번길 25
7. 부들파이터
부들파이트는 필리핀 사관학교 부사관들이 식사을 할 때 바나나 잎 위에 바베큐 음식을 차려 놓고 전쟁을 치르듯이 손으로 먹는 모습을 보고 생겨난 이름이다. 부산 전포동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으로 포크 피쉬 부들파이트, 포크 치킨 부들파이트 등 다양한 종류의 필리핀 바베큐를 맛볼 수 있다. 거대한 바나나잎을 깔고 그 위에 바베큐, 소스 등을 곁들여 맛볼수 있다. 잡내 없이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바베큐를 즐길 수 있다.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전로46번길 86
8. 온천입구 기장곰장어
1980년부터 행상에서 곰장어 장사를 시작하여 현재 3층 규모의 자가건물을 보유하고 있다고하니 그동안의 고객의 사랑을 얼마나 받았을지 가늠이 간다. 부모님 추천 맛집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오래된 단골고객들이 많은 곳이다. 특유의 매우면서 묘한 양념맛이 구수한 곰장어와 어울려 감탄을 자아내는데, 민락동 중앙수산에서 구매한 신선한 곰장어와 국내산 고춧가루를 사용하는 것이 맛에 한몫하는 듯 하다. 전국 택배배송도 가능해, 집에서도 온천입구기장곰장어 맛을 맛볼 수 있다.
주소: 부산광역시 동래구 시실로 20
9. 개미집
부산의 ''개미집'', ''낙·곱·새''는 이제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이 부산 중구에 위치한 개미집(본점)은 37년의 업력을 보유한 곳으로, 전국 최초로 ‘낙·곱·새’ 메뉴를 개발한 창업자의 아들이 가업 승계하여 운영중인 곳으로 부산 국제시장의 명물로 손꼽힌다. 낙지 등 신선재료는 매일매일 자갈치 시장에 위치한 거래처에서 구매하고 20~30년간 거래처 유지로 품질관리에 노력하고 있다. 공영방송과 종편방송사의 많은 취재로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일본인, 중국인, 동남아 관광객의 방문이 많다.
주소: 부산 중구 중구로30번길 22
10. 선창횟집
선창횟집(Since 1984)의 창밖으로는 에메랄드 빛 짙푸른 파도와 다이아몬드 브릿지 광안대교가 눈앞에 펼쳐진다. 국내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고급스러운 일식집 분위기가 나는 해운대 정통 횟집이다. 이곳에서는 도미, 우럭, 광어, 감성돔, 능성어 등의 등의 활어를 맛볼 수 있다. 선창횟집만의 특별 메뉴는 생선 완자와 생선뼈 찜이다. 각각 식사와 생선회를 주문할 때 함께 나온다. 생선 살을 그대로 튀긴 생선 완자는 맛이 담백하며, 회를 뜨고 남은 뼈에 양념을 입힌 생선뼈 찜은 살을 발라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67
* 함께보면 좋은정보
'여행&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근교에서 당일치기 가능한 경기도 가볼만한곳 (2) | 2023.04.05 |
---|---|
리뷰보고 뽑은 춘천 맛집 베스트10 (0) | 2023.04.05 |
리뷰 보고 뽑은 강릉 맛집 추천 (1) | 2023.04.01 |
4월 여행지엔 이 두곳을 강력추천 (1) | 2023.03.31 |
봄에 가볼만한 전주여행지(feat. 봄꽃여행) (1) | 2023.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