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포츠

파인스톤cc 이용요금 및 파인코스 공략법

리키마루 2023. 6. 23. 20:01

충남 당진에 위치한 파인스톤CC는 해안가 드넓은 대지 위에 그림같이 펼쳐진 퍼블릭 18홀의 리조트형 골프 클럽입니다. 염전에 자갈을 깔고 모래 300만t을 쏟아 부어 다지고 다져 조성한 매립지 골프장이지만, 화려한 조경은 원래부터 터 좋은 곳에 자리한 듯한 느낌을 줍니다. 파인스톤CC는 코스 전체가 완만한 평지로 호쾌한 장타를 원하는 골퍼에게 높은 만족감을 줍니다. 특히 코스 전체를 둘러싼 맑은 호수를 따라 100여 종의 나무와 꽃들로 조성된 아름다운 코스는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인스톤cc 이용요금 및 파인코스 공략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인스톤cc 이용요금 

 

파인스톤cc 이용요금

 

파인스톤cc 전경

 

파인스톤cc 파인코스 공략법

 

1홀

 

파인코스 1홀

 

거리가 길고 페어웨이 좌측 실개천을 따라 벙커로 조성되는 파4홀이다. 특히 6번 홀과 공용으로 사용하는 가로 피텃형 그린과 그린 앞 대형벙커, 그리고 좌측의 커더란 해저드 등 첫 홀부터 위압감을 느끼게 한다. 티샷은 우측 2번째 벙커 방향, 그린 공략은 그린 중앙보다 우측으로 약간 길게 본다.     

 

2홀

 

파인코스 2홀

 

길고 어려운 파3홀로 그린까지 약간 오르막 지형에 앞바람까지 자주 분다. 더군다나 그린앞 전체를 막고 있는 커다란 벙커는 매우 위협적이다. 1클럽이상 길게 작고 공격적인 티샷이 상책이나, 그린 우측 넓은 공간에 티샷한 후 어프로치로 승부를 거는 것도 중책이다.    

 

3홀

 

파인코스 3홀

 

중앙의 실개천을 따라 페어웨이가 양쪽으로 나뉜 특이한 파4홀이다. 좌측은 양잔디, 우측은 중지로 조성되어 우측 페어웨이가 다소 용이하다. 티샷은 우측 벙커보다 약간 좌측방향이 이상적이며, 세컨은 그린 앞 공간이 넓고 오르막형 그린으로 핀보다 길게 공략하는 것이 유리하다.     

 

4홀

 

파인코스 4홀

 

우측 도그 랙의 짧은 파 5홀이나 페어웨이 도처에 버어들이 널려있어 티샷부터 부담감을 느낀다. 전면에 보이는 벙커보다 약간 좌측으로 티샷하면 일단 벙커는 피할수 있다. 세컨샷은 그린방향왼쪽에 보이는 커다란 둔덕이 목표지점이며, 서드샷은 그린의 난이도가 높아 그린 중앙 보다 왼쪽이 오르막 퍼팅에 유리하다.   

 

5홀

 

파인코스 5홀

 

짧은 파4홀이나 티 박스 좌측에 길게 이어진 해저드와 이단 페어웨이다. 전면 해저드는 의식하지 말고 소신껏 티샷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세컨샷은 짧으면 좌측에 커다란 벙커가 도사리고 있으니 그린 중앙보다 약간 왼쪽으로 다소 길게 공략해도 무방하다. 그린경사는 전체적으로 오르막 형이다.  

 

 

6홀

 

파인코스 6홀

 

거리가 제법 길고 슬라이스가 많은 파4홀로 1번 홀 그린과 공용으로 사용한다. 티샷은 페어웨이 왼쪽 작은 나무 3그루 방향으로 보내야만 중앙에 안착된다. 세컨 공략은 전면 해저드와 오른쪽 깊은 벙커를 감안하여 핀보다 좌측을 모표로 다소 길게 보는 것이 안정적이다. 그린은 입구부터 뒤까지 계속 오르막길이다.   

 

7홀 

 

파인코스 7홀

 

가장 쉬운 파3홀로 통상 바람은 오른쪽에서 왼쪽 방향으로 분다. 오른쪽 대형 비치벙커가 마치 그린 앞에 있는 것 같으나 실제로 그린 앞자락에 여유 공간이 많이 있다. 그린 중앙보다 약간 왼쪽을 겨냥하되 오르막 형 그린이므로 핀을 오버하지 않는 것이 3퍼팅을 방지하는 길이다.  

 

8홀

 

파인코스 8홀

 

투 그린으로 운영되는 파5홀로 좌측 그린은 마치 해저드 둘러싸여 아일랜드 그린 같다. 티샷은 오른쪽 두번째 벙커방향, 세컨공략은 왼쪽 대형 해저드 직전까지 끓어가는 자제심이 필요하다. 온 그린은 그린 앞 대형벙커 과감히 넘기는 용기가 필요하다. 좌측그린은 온 그린 자신이 없으면 그린과 그린사이에서 어프로치로 승부건다.    

 

9홀

 

파인코스 9홀

 

그린까지 페어웨이 우측 절반이 벙커로 조성된 파4홀이다. 대체로 바람이 좌측에서우측으로 부니, 타샷은 왼쪽벙커방향이 안정적이며, 남은거리도 길고 사방이 대형벙커로둘러싸여 온 그린 확신이 없으면 그린 앞 벙커전까지만 보내고 어프로치로 승부를 거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다.   

 

이상으로 파인스톤cc 이용요금 및 파인코스 공략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정보

 

 

이븐데일cc 요금및 코스공략법

 

 

 

일레븐cc 코스공략법 지금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