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포츠

파가니카cc 힐코스 공략법

리키마루 2023. 5. 14. 21:17

강원 춘천에 위치한 파가니카CC는 강촌IC에서 약 1.4km에 위치해 있어 IC에서 골프장까지 2분이면 도착할 정도로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자연 친화적인 코스 설계와 실용성이 가미된 현대적인 감각의 18홀 골프클럽인 파가니카CC는 각 홀이 독립홀로 이뤄져 있어 한 홀 한 홀 간격이 넓습니다. 또한 모든 그린이 심심하고 밋밋한 구석이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카니카CC 힐코스 공략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가니카CC 코스전경 및 힐코스 제원 

 

파가니카CC 코스전경

 

파가니카CC 힐코스 제원

 

파가니카CC 힐코스 공략법

 

1홀

 

파가니카CC 힐코스 1홀

 

가파른 내리막 지형의 파4홀로 그린까지 한눈에 다 들어오며 티샷만 잘 맞으면 내리막경사 때문에 의외로 멀리 나간다. 우측에는 법면이 있으나 우측 벙커만 넘길 수 있으면 남은 거리는 얼마 안된다. 2단 그린으로 뒤쪽 오르막 경사이며 그린 좌측 앞벙커를 피하고 그린 우측은 굴곡이 심하여 핀 위치를 기준으로 그린 중앙을 공략하는 것이 좋다.   

 

2홀

 

파가니카CC 힐코스 2홀

 

전면에 해저드가 보이나 그리 위협적이지 못하며 티샷은 부담이 없으나 세컨지점부터 그린까지 약간오르막 지형이다. 거리는 길지 않으나 그린 앞과 좌우로 대형벙커들이 즐비하고, 한 클럽이상 길게봐야 온 그린이 가능하다. 그린이 매우 크고 핀을 오버하면 시각상 가파른 내리막으로 보이나 내리막 후 약간 오르막 퍼팅이 남아있음도 명심해야 한다.       

 

3홀

 

파가니카CC 힐코스 3홀

 

가파른 내리막 지형에 페어웨이 중간 커다란 해저드가 보이는 아름다운 파5홀로 티샷보다 세컨샷이 더욱 어렵다. 티샷은 멀리 보이는 해저드 앞에 위치한 작은 소나무를 겨냥하면 중앙에 안착이 된다. 세컨샷은 긴 클럽으로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린 앞, 뒤로 커다란 벙커가 쉽게 온 그린을 허용하지 않는다.      

 

4홀

 

파가니카CC 힐코스 4홀

 

짧은 파4홀로 페어웨이가 넓어 티샷에 부담감이 없어 티샷은 우측으로 보이는 커다란 나무보다 약간 왼쪽 방향이 이상적인 목표설정이다. 그러나 양쪽으로 대형벙커들이 그린 입구를 거의 닫아 놓은 듯하여 시각적으로 위압감을 들게 하나 다소 길게 공략하면 온그린이 무난하다. 넓게 펼쳐진 그린 형태로 온 그린에 실패시 거리 목표시를 믿고 정확하게 어프로치를 해야 한다.    

 

5홀

 

파가니카CC 힐코스 5홀

 

거리가 길며 전면에는 커다란 해저드, 그리고 비취벙커와 그린이 나란히 누워 있어 난이도가 매우 높은 파3홀이다. 그린 좌측과 뒤로 큰 마운드가 보여 티샷에 상당한 부담감을 느끼게 되며, 그린 좌측 마운드를 공략하여야 그린 앞 벙커와 해저드를 피할 수 있다. 그린 굴곡이 매우 심해 비록 온 그린이 되도 핀 가까이 보내지 못하면 3퍼팅의 위험이 많다.     

 

6홀

 

파가니카CC 힐코스 6홀

 

좌로 꺽어진 긴 거리 파5홀로 티샷의 방향에 따라 남은 거리 차이가 많이 난다. 장타자는 두번째 벙커를 넘기고 싶은 유혹이 있으나 전방에 보이는 법면 작은 소나무를 향한 티샷이 가장 안전하다. 우에서 좌로 흐르는 페어웨이로 훅성 세컨샷을 감안하나 실제는 슬라이스 함정이 있다. 완만한 오르막 그린은 폭이 좁고 길며 양쪽 벙커까지 감안하면 한 클럽 길게 잡고 방향성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7홀

 

파가니카CC 힐코스 7홀

 

약간 내리막에 좌로 휘어지고 거리마저 매우 긴 홀로 티샷부터 최대한 멀리 보내야 하는 어려운 파4홀이다. 티샷은 멀리 그린 우측 벙커방향으로 보내면 페어웨이 중앙에 안착이 된다. 남은 거리도 상당히 길고 대각선 이단 그린에 우측 대형벙커로 세컨샷에서 슬라이스가 많이 나므로 그린 좌측을 공략하는 것이 좋다. 거리에 자신이 없으면 3온 작전도 현명한 판단이다.    

 

8홀

 

파가니카CC 힐코스 8홀

 

거리가 상당히 길고 커다란 해저드를 직접 넘겨야 하는 압박감이 많은 파3홀로 이단 그린에 그린주변은 모두 벙커로 둘러싸여 있다. 특히 그린 앞에는 대형벙커 두개가 포진하여 굴러 들어갈만한 입구가 없다. 티샷은 실거리보다 길게 클럽을 선택하는것이 좋다. 그린 우측은 어프로치 여유 공간이 넓다. 이단그린으로 핀보다 짧은 것이 다소 도움이 된다.    

 

9홀

 

파가니카CC 힐코스 9홀

 

왼쪽으로 거의 90도 꺾어지고 좌측으로 가드벙커4개가 그린까지 길게 포진한 파4홀로 페어웨이 굴곡이 매우 심하다. 티샷은 우측 멀리 보이는 벙커방향으로 보내면 그린 공략하기 좋은 앵글을 확보할 수 있다. 오르막 포대형 그린으로 세컨샷이 짧으면 높고 가파른 오르막 어프로치 어려움이 남는다. 그린은 좌우가 낮고 중앙과 상단이 높다.    

 

이상으로 파가니카CC 힐코스 공략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정보

 

 

알펜시아CC 포레스트코스 공략법

 

 

떼제베CC 동코스 공략법 지금확인

반응형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얄링스cc 퀸코스 공략법  (0) 2023.06.11
오션비치CC 오션코스 공략법  (1) 2023.05.15
알펜시아cc 포레스트코스 공략법  (0) 2023.05.12
파주cc 서코스 공략법  (0) 2023.05.10
떼제베cc 동코스 공략법  (0) 2023.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