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맛집

방문 리뷰 보고 뽑은 남해 맛집 베스트 10

리키마루 2023. 5. 1. 20:54

남해는 경상남도 남서부에 위치한 군. 행정구역은 모두 섬으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가장 주요한 섬은 남해도와 창선도 2개의 섬인데, 모두 사천시, 하동군을 통해 육지와 대교로 이어져 있습니다. 가볼만한곳으로는 앵강만, 독일마을, 가천다랭이마을, 죽방렴 등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문 리뷰를 보고 뽑은 남해 맛집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미조식당

 

미조식당

 

남해군에서도 끝자락 미조리에 위치한 미조식당은 항구 바로 앞에 있어 멸치잡이, 갈치잡이 배들의 경매하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청정 남해 바다에서 금방 잡아올린 신선한 멸치와 갈치를 갖가지 재료와 미조식당에서 직접 제조한 초장으로 버무린 멸치회와 갈치회는 단연 으뜸이다. 청정 남해에 오시면 남해 한려수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금산보리암, ''환상의 커플'' 촬영지 독일마을과 남해 힐튼리조트, 맨발의 기봉이가 살았던 다랭이 마을 등 곳곳에 관광할 곳이 많다.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 미조로 232   

 

미조식당

 

2. 남해정식당

 

남해정식당

 

남해(NAMHAE) 정식당은 남해읍 북변리에 있는 정갈한 한상차림을 제공하는 맛집이다. K-POP 아이돌 그룹 엑소의 예능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적이 있어 더욱 인기가 많아졌다. 화이트와 우드톤으로 세련된 인테리어. 나무 쟁반과 나무 받침, 나무 수저 등에서 편안한 분위기가 묻어 나온다. 이곳에서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전복 솥밥이다. 전복과 지역 특산물을 곁들인 무쇠 솥밥이다.

 

특제 육수로 감칠맛을 살린 전복 물회도 인기가 좋다. 해초와 여러 가지 야채를 넣어 시원하게 먹을 수 있으며, 소면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 다른 추천 메뉴로는 전복 리조토가 있다. 신선한 전복과 포로 치니 소스, 파마산 치즈로 맛을 내 고소한 맛을 살렸으며, 무쇠 팬으로 제공되어 처음부터 끝까지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남해독일마을이 차로 20분 거리에 있어 연계해서 여행하기에 좋다.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화전로122번가길 7 

 

3. 남해그집

 

남해그집

 

남해 그집은 남해 현지인이 추천하는 멸치 쌈밥 맛집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멸치 쌈밥과 갈치 조림, 멸치회무침 등 남해의 대표 메뉴들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주말에는 대기자가 많다. 식당 내부는 밝고 깨끗한 인테리어에 천장에는 핑크빛 꽃들이 장식되어 마치 카페에 온 듯한 느낌이다. 주문은 테이블마다 설치된 태블릿으로 비대면 주문이 가능하다.

 

가장 인기가 좋은 메뉴는 그집세트A로 제주 은갈치 조림과 멸치 쌈밥 맛보기, 제주 은갈치 토막 구이, 멸치튀김 세트, 멸치 회무침, 전복장조림 등이 나온다. 이외에도 젓갈, 계란찜, 녹두전이 한 상을 가득 메워 푸짐한 한 끼를 완성한다. 멸치는 봄과 가을이 제철로, 그 외 기간에는 금어기와 수확량 감소 등을 이유로 냉동 멸치로 제공되니 참고하면 좋다.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대로 2551   

 

남해그집

 

4. 남해라운지32

 

남해라운지32

 

남해라운지32는 남해의 옥빛 바다와 금색 모래사장이 아름다운 두곡 해수욕장을 바라보는 오션뷰 카페다. 카페 건물 바로 옆은 라운지32 리조트로, 매년 여름휴가를 즐기려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카페는 총 3층 규모로 큰 편이며, 1층과 2층은 실내 매장으로 운영되며 3층은 루프탑으로 운영한다.

 

특히 루프탑에는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인피니티 풀과 파라솔,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선베드가 있어 휴양지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카페와 리조트 이용객만 출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이 카페는 뷰만큼이나 새우아란치니, 부라타샐러드 등의 브런치 메뉴와 에그타르트, 휘낭시에와 같은 디저트 메뉴도 맛이 좋다. 반려동물도 출입할 수 있어 반려견과 함께하는 남해 여행을 할 수 있다.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남서대로 539 

 

남해라운지32

 

5. 남해전복물회

 

남해전복물회

 

남해전복물회는 이름 그대로 물회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횟집이다. 푸짐한 양과 신선한 음식으로 현지인들 사이에서 맛집으로 소문이 난 뒤, 지금은 관광객이 많아져 주말에는 대기가 필수일 정도다. 매장 앞에는 주차장이 넓게 있고, 매장 내부가 넓고 단체석이 있어서 단체 손님들도 많이 온다. 대표메뉴는 물회다. 전복 물회와 생선 메뉴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육수까지 모두 직접 만들어서 이곳만의 새콤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전복 물회에는 큼직한 활(산) 전복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문어와 해삼 등 해산물이 가득 들어있다. 함께 나오는 면 사리는 소면이 아닌 냉면으로 제공되는데, 아삭한 야채와 부드러운 해산물, 쫄깃한 면발의 조화가 매우 좋은 편이다. 이외에도 전복죽과 회덮밥 메뉴도 있다.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대로 2436  

 

남해전복물회

 

6. 램스하우스

 

램스하우스

 

램스하우스는 독일 마을 입구에 있는 뷰가 멋진 양갈비 맛집이다. 밖을 훤히 볼 수 있는 통유리 인테리어에, 레스토랑이 언덕 위에 있어서 식사와 동시에 창밖에 펼쳐진 남해의 멋진 풍경을 바라볼 수 있어 인기가 좋다. 램스하우스는 호주 청정지역에서 자란 어린 양을 사용해 고기 맛이 좋고, 냄새가 거의 없어 양고기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다.

 

대표적인 메뉴는 램스 플래터로 양다리 스테이크와 남해 수세 소시지, 새우구이, 감자튀김, 야채 구이 샐러드가 한 푸짐하게 제공된다. 양다리 스테이크는 양다리를 48시간 수비드 조리해 냄새는 없애고 부드러움은 더했다. 또 다른 인기 메뉴인 프렌치 랙 스테이크 정식은 양고기 부위 중 가장 고급스러운 특수부위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독일 마을이 가까워 함께 여행하기 좋다.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동부대로 1078    

 

램스하우스

 

7. 쿤스트라운지

 

쿤스트라운지

 

쿤스트라운지는 남해 독일 마을에 있는 브런치 카페다. 주차장이 넓고, 1층과 2층, 야외 테라스 좌석이 있을 정도로 매장이 넓어 여행객에게 인기가 좋다. 특히 2층 테라스에는 빈백 의자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남해의 풍경을 바라보며 놓여있어, 바다를 감상하며 휴식 취하기에 좋다.

 

이곳은 카페 겸 레스토랑으로 커피와 음료만 주문할 수 있지만, 식사하는 관광객도 많다. 대표적인 메뉴는 슈바인 학센으로 맥주에 졸인 돼지다리 살을 오븐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독일식 족발 요리이다. 다른 메뉴로는 구운 소시지라는 뜻의 튀링어 브랏부어스트가 있는데, 식감과 육즙이 살아있는 대표적인 독일식 소시지 요리다.

 

이외에도 돼지고기를 얇게 펴 튀겨낸 수제 슈니첼과 이탈리아식 통돼지 바비큐 요리인 포르케타, 유럽에서 대중적인 음식인 미트파이 등 독일과 유럽의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6시 내고향''에 소개된 바 있다.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독일로 34  

 

쿤스트라운지

 

8. 부어스트라덴

 

부어스트라덴

 

부어스트라덴은 남해 여행의 필수 코스로 꼽히는 독일 마을 초입에 있는 독일식 레스토랑이다. 독일어로 소시지 가게라는 뜻을 가진 이곳은 100% 수제 제작한 소시지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슈바이네 학센과 굴라시인데, 두 메뉴 모두 2019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육가공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받았다.

 

슈바이네 학센은 허브 향신료와 맥주에 24시간 염지 후 각종 채소와 함께 12시간을 삶은 후 오븐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굴라쉬는 독일식 소시지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올리브유, 채소와 함께 볶은 후 토마토소스에 1시간 이상 끓인 수프다. 맥주 역시 대한민국 품평회 1위 수제 맥주 공장에서 제조된 생맥주를 판매하고 있어, 진정한 독일의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독일로 33 

 

부어스트라덴

 

9. 복만식당

 

복만식당

 

갈치전문점 복만 식당은 ''아난티 남해'' 근처에 있으며 칼칼한 전복갈치조림과 도툼한 통갈치구이가 대표 메뉴이다. 인원수에 맞춰 세트 메뉴도 준비되어 있으니 메뉴 선정 고민이 줄어든다. 창가에 앉으면 푸른 바다와 초록의 골프장이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지고 붉은 석양빛이 감돌 때면 몽환적인 인생 최고 장면을 남길 수도 있다. 후기에 좋은 평이 많아 아난티 남해에 숙소를 잡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주인이 직접 재배한 채소를 제공하며 아침 식사가 가능하다.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남면로 1743 

 

복만식당

 

10. 냇가집잔치국수

 

냇가집잔치국수

 

남해 상상 양떼목장 편백숲으로 향하는 길목에 자리한 식당으로 잔치국수 한 가지 메뉴만 판매한다. 멸치로 육수를 낸 이곳 잔치국수는 계절에 따라 따뜻하게, 또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멸치 특유의 향을 꺼린다면 양념장을 넣어 매콤하게도 즐길 수 있다.

 

국수에 들어가는 재료뿐 아니라 김치 등 밑반찬도 모두 직접 기른 농작물로 만들어 신선한 맛과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국수도 푸짐하지만, 제철 야채를 이용해 갓 구워낸 부침개도 서비스로 제공된다. 주인장이 직접 만들었다는 수제 막걸리도 인기 메뉴다. 널찍한 야외테이블과 전용 주차장도 갖추고 있어 관광객들도 부담 없이 들르기 좋다.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설천면 설천로775번길 38   

 

냇가집잔치국수

 

이상으로 방문 리뷰를 보고 뽑은 남해 맛집 베스트1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정보

 

 

남해 가볼만한곳 지금확인

 

 

 

반응형